갤럭시S20 울트라와 갤럭시S21 울트라 비교 후 최종 갤럭시S20 울트라로 결정

 

[갤럭시S20 울트라 VS. 갤럭시S21 울트라]

 

스마트폰 기기변경을 알아보다가 갤럭시S20 울트라를 구입하였습니다.

 

Z Flip3Z Folder3가 한참 대세로 떠오르고 있지만 단지 접힌다는 이유로 이렇게 비싼 스마트폰을 사용할 필요를 느끼지 못하는 현실적인 사용자로서 가장 합리적인 선택을 해 봤습니다.

 

Flip이나 Folder가 아니라면 그 다음으로 고려해 볼 스마트폰은 S20 시리즈, 노트 20시리즈 그리고 S21 시리즈입니다.

 

저는 이 중 S20 울트라와 S21 울트라 사이에서 고민을 했고, 두 기종의 스펙을 비교해 본 후 가격인 한참 저렴한 S20 울트라를 선택했습니다.

 

20 울트라와 S21 울트라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S20 울트라와 S21 울트라의 스펙은 S21울트라가 당연히 더 좋지만 자세히 비교해 보면 거의 비슷합니다.

 

차이가 있다면 S20울트라의 화면이 조금 더 크다는 점, S20울트라의 경우 스냅드래곤 865를 사용한 반면, S21 울트라는 엑시노스 2100을 사용한다는 점, S20울트라는 microSD를 지원하고, S21울트라는 microSD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 마지막으로 S21 울트라는 S펜을 지원한다는 점이 차이가 있었습니다.

 

스냅드래곤을 사용하고, 외장메모리를 지원하는 점에서는 S20 울트라가 우세했고 S펜을 지원한다는 점에서는 S21 울트라가 좋아 보였습니다.

 

그러나 실제 차이는 거의 미미한 수준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주저하지 않고 가격이 훨씬 저렴한 S20 울트라를 구입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물론 그래도 상대적으로 최근에 출시된 S21 울트라가 더 좋은 스마트폰이지만 가격 대비 성능을 생각한다면 S20 울트라도 나름대로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주말이라 아직 개통이 되지 않아 개봉은 하지 않았습니다.

개통이 되면 개봉을 한 후에 실제 사용 후기를 추가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